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917

객체지향 4대특성 (다형성) 쉽게정리 이틀 동안 일을 하며 남는시간에 객체지향에서 말하는 다형성이란 무엇인가에대해 공부하며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자료 오브젝트: 코드로이해하는 객체지향설계 (저자: 조영호),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저자: 조영호) TCPSchool.com( Java Part.43 다형성의개념) 상속과도 많은 연관이되니 상속에 대한것을 먼저 공부해본 이후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다형성이라는 말 자체가 생소하여 다형성이라는 말을 먼저 해석해보자면 사전적의미 다형성(Polymorphism)이라는 말은 그리스어에서 '많은' 을 뜻하는 poly와 '형태'를 의미하는 morph의 합성어로 많은 형태를 가질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컴퓨터과학에서 의미 서로 다른 유형의 객체가 동일한 메세지에 대해서 서로 다르게 반응하는.. 2021. 9. 29.
재능기부 웹개발 원데이클래스 후기(스티븐리 자바) 회사를 다닌지 1달하고 보름정도 지났다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내가 생각했던것은 누군가 회사에서 무엇을 진행하는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맥을 짚어줄 것 같았지만 그건 나의 너무 어린 생각인것 같았다.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내가 아무리 신입이라도 나는 돈을 주고 고용된 개발자인데 나의 성장마저 준다면 그 회사는 자선단체가 아닐까 싶다. 그래도 지금까지 너무 방치당한채 일조차 받아보지못했다 그저 Angular라는것을 사용한다 하여 Angular를 혼자공부하고 Spring을 사용한다는 이야기를들어서 Spring을 다시 조금 다듬는 정도에 시간이 이렇게 훌쩍지났다. 머리에 들어온 정보는 하나도 없는것같고 너무 막막해서 "오브젝트"라는 책이나 객체지향에관한 책을 조금씩 보기 시작했다. 근데 이게 맞는가 싶다. 물론.. 2021. 9. 27.
객체지향 4대특성(캡슐화) 우리가 개발을 하면서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한다는 것은 변경될만한 부분에대해 객체의 내부에 꽁꽁 숨겨놓는 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 방법을 실행 하기위해서는 객체지향에서 말하는 캡슐화에대한 이해를 명확히 하는것이 좋다 생각됩니다. 캡슐화의 정의 객체의 자율성을 보존하기 위해 구현을 외부로부터 감추는 것을 " 캡슐화 " 라고한다. 객체란 상태와 행위를 구현할때 해당되는 중요한 데이터들을 보존하고, 보호하는 역할이 필요한데 그럼에도 충분히 협력적이고 자율적일수 있어야합니다. 캡슐화는 보통 연관되는 변수, 함수를 Class로 묶는작업을 말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Class의 생성과는 다른점은 정보를 외부에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인데 이로 인하여 캡슐화의 이명으로는 " 정보은닉 " (Ingormati.. 2021. 9. 24.
Angular 12 Material 적용 안됨 오류 해결 Angular에서 사용권장하는 Material이 분명 공식사이트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아래와같은 $ npm install --save @angular/material @angular/cdk @angular/animations import {MaterialModule} from '@angular/material'; 명령어를 입력하여 Node에 셋팅을 하고 module에 등록을 하였는데도 아래와같이 사용이안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생각하고 검색을 해보니 해결방법은 간단하고 화가나는 내용입니다. 모든 태그를 사용할때마다 모듈에 등록을 해줘야하는것입니다... 분명 다른방법이 무엇인가 있을것같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제대로 나오는건 없네요 import { NgModule } from '@angular/.. 2021. 9. 1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