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14

Angular UnhandledPromiseRejectionWarning: 에러 해결 Angular로 다른 UI 라이브러리를 가져왔을때 npm install을 통해 가져오려고하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생겼습니다. 분석 우선 해당 오류에대한 해석을 하면 Angular Compiler에는 TypeScript >=4.4.2 및 2021. 11. 24.
angular cli 보안오류 PSSecurityException angular UI 템플릿을 하나 새롭게 받아서 연습하기위해 component를 새로 만드려고 cli명령어로 입력하니 뜬 에러이다 위 에러에 대해 찾아보니 스크립트 보안오류 PSSecurityException이였다 해당오류의 발생이유는 다양하지만 흔히 보안 설정이 파워쉘에서 꺼지는 경우에 자주 발생하는 것 같았다. 해당오류를 해결하기위한 방법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본인의 환경은 window OS이다. 우선 PowerShell을 들어가기위해서 윈도우에서 powershell을 검색한다. powershell을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ExecutionPolicy 위 명령어를 커맨드창에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AllSigned이라고 뜨는데 이는 신뢰 할 수 있는 인증기관이 서명한 스크립트만 실행하는 옵션인데 인증.. 2021. 11. 22.
알아두면 굉장히 좋은 설계원칙 (1) 저희의 선배개발자분들은 흔히 알고있는 SOLID를 제외하더라도 다양한 설계원칙들을 이야기 해왔습니다. 그냥 개발을 하고 코드를 작성하면 그것이 개발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안일하게 하였지만 우리가 이러한 설계원칙을 반드시 지키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학습하고 알아야하는 이유는 개발자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분석하여 컴퓨터에게 명령함으로서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한번에 모든것이 딱딱 이루어 진다면 좋겠지만 고객의 요구사항은 언제든 변할 수 있고 우리가 요구사항을 잘못 해석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가 생길경우 우리는 유연하고 확장성 있도록 시스템의 구조를 구현하여야합니다. 그렇게하면 성공적인 소프트웨어를 작성 할 수 있는 확률이 늘어 나기 때문에 항상 학습하고 배우는 .. 2021. 11. 11.
Angular와 Angular.JS의 차이 Google은 왜..? Angular와 Angular.JS 분명 과거 SPA의 가장 선발자였던 Angular.js는 어째서 대규모 개편을 통해 대세가 될수도 있던 자리를 박차고 Angular로 만들어 많은 개발자들이 React와 vue로 떠나게 하였을까 Angular.js면 안되었던것일까 그 이유에대해 구글의 큰그림에대해 조사하고 정리해보았다. Angular.js vs Angular Angular라는 이름을 처음 접하고 Google에 검색을해보면 Angular.js와 Angular가 보인다. 이건 어떤차이인지 Java와 JavaScript같은것인가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는것은 쉽게 파악을하게됩니다. Angular는 Typescript을 지향하는 동적웹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레임워크이고 Angular.js는 j.. 2021. 11.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