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812

WSL Ubuntu에서 MySQL 설치(mysqld: unrecognized service 오류 ,‘/var/run/mysqld’: No such file or directory 오류 해결) WSL로 Ubuntu를 깔고나서 Mysql을 받으려고하니깐 mysqld: unrecognized service 오류 ,‘/var/run/mysqld’: No such file or directory 오류 등으로 너무 많은 삽질을 했는데 애초에 WSL에서 사용하는 Ubuntu방식이 달랐다 그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wsl을 열고 Ubuntu 패키지 업데이트를 한다. sudo apt update 2. 업데이트되면 다음을 통해 MySQL을 설치 sudo apt install mysql-server 3. 버전확인해본다 mysql --version 4. MySQL 서버를 시작합니다. sudo /etc/init.d/mys ql start 5. 보안 스크립트 프롬프트를 시작합니다. sudo /etc/init.d/.. 2021. 8. 31.
CPU의 명령어 처리방식 개발을 하면서 많은 지식을 알아야하지만 CPU, 프로세서, 쓰레드등등 다양한 용어를 듣지만 제대로된 이해를 하지 못하고 그저 머리로만 상상하여서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었지만 제대로된 의미와 단어에대한 정리 그리고 그 구조에대해 정리하였다. 먼저 우리는 컴퓨터의 두뇌라고 불리는 CPU(Central Processing Unit)을 프로세서라고 표현하기도한다. 프로세서 간략설명 중앙처리장치라고 표현하는 CPU는 명령어를 수행하고 데이터를 처리하는 장치인데 연산장치, 제어장치,레지스터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16비트, 32비트, 64비트 이런형식의 비트표기는 흔히 보이는데 비트가 클수록 성능이 좋다고 생각하면된다. 프로세서의 구성은 아래 그림과같이 구성된다. 프로세스의 구성 연산장치(ALU) 연산장치는 자료를.. 2021. 8. 29.
Spring boot + MySQL 접속시 'Public Key Retrieval is not allowed' 오류 해결 문제발생 Spring boot로 Mysql을 접속하기위해 프로젝트 실행을 했는데 생긴오류 문제해결 다른 문제가 아니라 MySQL 8.0 버전이후 버전은 jdbc로 접속할때 useSSL설정만 false로 하는것이아니라 allowPublicKeyRetrieval을 설정하면 해결 혹시만약 vscode를 이용하고 있으시다면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vscode를 종료한 이후 다시시도해 보시면 해결이됩니다! 2021. 8. 28.
Hacking의 기초이론과 공부해가는 과정 서론 우리가 흔하게 듣는 해킹 뉴스, 미디어들을 통해 자주듣고 접할수있는 단어이고 게임을 해봤다면 어떤 문제가 일어나는지 조금이나마 우리는 접해보았을것이다. 컴퓨터를 좋아한다면 한번쯤 상상하던 해커가 되어보고싶은 꿈을 머리한편에서 상상했던 적도 있었을 것이고 나 또한 상상만 하며 이미 머리에서 관심이 벗어났지만 어느덧 개발자라는 직업을 가지게 되며 직간접적으로 신경을 써야만 하는 일이고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려워보이지만 도전해야하는 일이기에 천천히 공부하려고 한다. 본론 우선 해킹이 무엇인지를 알아야하는데 해킹은 컴퓨터 시스템에서 취약한 부분을 찾아내는 단계와 이를 공격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데 , 이때 발견한 치명적인 취약점을 서비스하는곳에 제보하여 해당 시스템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하느냐 아.. 2021. 8. 27.
728x90
반응형